4. 컴퓨터사용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컴퓨터 게임이 아동들에게 미치는 악영향 최소화)
게임은 아동에게 있어서 가장 큰 즐거움인 것이다. 그런데 즐거움을 얻는 대상을 이해하지 않고 무조건 하지 말라는 사람들에게 반감이 생길 수밖에 없다. 사람은 자기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못하게 막으면 미
Ⅰ. 서론
탈산업화 시대를 지향하며 어제 타당한 지식이 오늘은 더 이상 효용 가치가 없을 정도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정보화 사회에서는 수동적 지식전수자가 아닌 능동적 학습자를 요구하며, 이러한 학습자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수학습 체제에서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즉 지식과
Ⅰ.문제제기
조지오웰의 『1980년』에 보면 정보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등장하고 있다. "大兄은 감시하고 있다" '텔레스크린'이라는 금속판은 소리를 줄일수 있지만, 아주 꺼버릴수 는 없게 되어있다. 사상을 감시하는 思想경찰이 나온다.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통신의 발달은 '황홀한
컴퓨터/인터넷 활용 실태 분석을 통해서 인터넷의 역기능을 줄이고 밝고 아름다운 사이버 환경을 조성하여야 겠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학생 본인 방에 컴퓨터를 설치해두고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메신저, 카페이용, 웹서핑, 온라인게임, 채팅 등 학습이나 과제와 관계없는 과도한 컴퓨터사용으로 시
컴퓨터사용사기
제347조의2 [컴퓨터사용사기]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에 허위의 정보 또는 부정한 명령을 입력하거나 권한 없이 정보를 입력․변경하여 정보처리를 하게 함으로써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취득하게 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컴퓨터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컴퓨터범죄의 형태도 종전의 단순한 데이터조작에서 해킹 등 컴퓨터부정사용 및 성적 등 자료변조가 각각 10건, 자료부정유출 및 프로그램절도 16건, 자료부정입력 55건, 기타 컴퓨터바이러스배포, 불법복제,신용카드범죄등 지능적인 수법들이 동원되고 있다. 이가운데 금
사용컴퓨터 유형
서면 ▪ 스크린상에 정보가 제시되는 방식
시스템 이용에 필요한 지식의 유형
보고서 제작에 필요한 프린터와 여타 IT
데이터 베이스
조직화 ▪ 관련화되어 의사결정에 이용하는 data들의 집합
내부데이터 : 매출, 선적기록, 재고목록 정보 등
외부데이터 : 시장
생각해 보면 요즘 사람들의 생활 형태를 시간적·공간적·정서적으로 가히 혁명적으로 바꾸어 놓고 있는 『인터넷』이 일반 시민들에게 다가온 것은 불과 수년전의 일이다. 그러나 불과 몇년만에 전국민 중 630만이라는 인구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대가 될만큼 인터넷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그 기술
컴퓨터사용 원칙이 있다면 아이들의 중독증을 예방하거나 치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가정에서 인터넷 일정표를 만들고 지키게 하는 방법을 쓸 수도 있고,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공동체를 경험하도록 이끌 수도 있다. 이 자료는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한 A+ 레포트이다.
청소년을 정의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시대에 따라, 학자들의 학문영역에 따라, 관련법규에 따라 다르게 규정되기 때문이다. 우리 나라 청소년 관련법규는 해당 법규에 따라 다양하게 규정하고 있다. 즉, 민법은 20세 미만을 미성년으로, 아동복지법은 18세 미만을 요보호대상으로, 근로기준